게코나라 무료분양 이벤트 참여합니다.
어떤 주제로 이벤트를 참여할까 고민하다가 이전 무료 분양 이벤트 주제 글이 크레 여름나기 였던 것 같아서 추운 겨울철에 맞춰서 글 써봅니다.
여름철에 중요한 것이 온도와 습도라고 한다면 겨울철에도 중요한 것은 역시 온도와 습도입니다.
[온도]
크레스티드 게코가 제일 좋아하는 온도는 24~25도입니다.
겨울철 실내 온도는 21도 ~ 22도 정도로 맞춰놓고 사시는 분들 많습니다.
21도는 크레들이 살지 못하는 온도는 아니지만 추워하는 온도입니다.
온도가 중요한 이유는 크레가 추워하면 식욕이 감퇴하여 밥을 잘 먹지 않고 거식이 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너무 추운 온도는 크레를 급사에 이르기까지 합니다.
크레의 건강을 위해서 제가 사용하는 온도 조절 방법은 보온 물주머니입니다.
보온 물주머니의 장점은 전기장판에 비해 전기세를 아낄 수 있습니다. 전기장판의 경우 고열로 인해 개체가 화상을 입을 수도 있지만 보은 물주머니는그럴 가능성이 낮습니다.
보온 물주머니의 단점은 지속시간이 적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8시간 정도이기 때문에 부지런하기만 하면 문제없습니다.
제가 느끼기엔 단점보단 장점이 크다고 느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파쉬에서 나온 보온 물주머니로 선물 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꼭 파쉬거 아니더라도 네이버에 보온 물주머니라고 검색하시면 다양하게 있으니 선호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습도]
크레스티드 게코가 선호하는 습도는 50프로 ~60 프로입니다.
온도만큼 중요한 것이 습도 관리입니다.
건조한 겨울철에는 하루 아침 저녁으로 두 번 분무기로 물 분사하고 있습니다.
건조한 것도 좋지 않지만 과한 습도도 좋지 않기에 분무기로는 하루 두 번만 뿌려주고 가습기로 습도를 맞춰주고 있습니다.
가습기는 55프로에 맞춰서 계속 틀어주고 있습니다.
온도와 습도 관리가 안 되면 배변 문제나 탈피 문제가 생길 수 있기에 크레들의 건강을 생각해서 주의하고 있습니다.
당첨이 되지 않더라도 큰 이벤트를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운 겨울철 감기 조심하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