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잠실에서 매우 가까운 서울에서 크레 3마리를 키우고 있는 집사입니다.
요즘 사람들이 파충류에 입문하는 경우는 물론 도마뱀이 예쁘고 귀여워서도 있겠지만 투자목적도 상당히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만, 저는 내 눈에 예쁜 개체가 바로 고퀄이다!라고 생각하고 번식이 주목적이 아닌 반려의 목적으로 키우고 있다는 점 먼저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할리퀸의 매력을 이제서야 알게 되어 열심히 개체를 보며 눈을 반짝이던 중, 게코나라의 이벤트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마침 미리 새식구를 위하여 구매해놓은 사육장이 허전하기도 하고, 코코넛사다리도 있구요.. 예쁜 가을이의 더 예쁜 할리퀸 베이비에게더할 나위 없이 예쁜 집으로 꾸며주고 싶어지네요. 더군다나 아가들의 발과 도살이 가을이를 닮아 아주 야무지더군요. 모프보다체형을 중요시하는 저로서는 요 아이는 완전 내 개체다! 하는생각에 벌써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매일 파사모를 들여다봐도 늘 할리퀸과는 인연이 아닌가 싶었는데 이렇게 인연이 닿는걸까요? ㅎㅎ
어느 집사든 개체를 사랑하는 마음이야 엄청나기에 그 크기와 무게를 비교할 순 없지만, 지지 않을 자신도 있구용.🫡
크레를 입문하며 카페, 인스타, 오픈카톡방 등등 여기저기서 꾸준히 정보를 얻고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많은 초보집사들이 놓치고 있는! 조심해야 할 점으로는 과식이죠. 저도 처음엔 잘 몰라서 잘 먹는 아이가 너무 예뻐마구마구 밥을 줬었는데 ,, 공부를 하게 되며 많이 반성했습니다.
적게 먹는 것은 조금 늦게 성장할 뿐 과식은 완전 백해무익으로 탈피부전, 구토, 설사, 칼슘양에 따른 기타 다른 질병 등을 야기한다고 합니다. 성체급 이틀에 한번 급여시 2ml 넘지 않는 것을 권장하며 급여시 아이의 머리볏보다 배가 나오면 과식이라고봅니다. 이를 주의하여 피딩하는 게 좋겠죠?
또한 환기가 매우 중요한데요, 분무 직후 습도 80프로, 4시간 안에 물이 다 마를 때 환기가 잘 되는 환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혹여, 탈수가 왔을 때는 물9 포카리1 비율로 희석하여 먹이면 좋습니다. 탈수 한 방에 해결~! 탈수 때 분무를 많이 하는 거 자체는 큰 도움이 안 된다고 합니다. 가습기로 공기 중 습도를 올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밖에도 너무나 중요한 팁들이 많지만 투머치토커가 되는 듯하여 줄이겠습니다.
세마리의 마뱀이들 중 가장 건장하고 웃긴 녀석 키위를 자랑하고 싶습니다.
항상 골 때리는 자세로 자고 밤이면 어찌나 활달하게 날아다니는지 퍽퍽! 소리에 자다말고 그 귀여움 본다고 핸드폰 라이트 키고들여다보곤 합니다. 어찌나 밤에 난리를 치고 놀면 제가 퇴근 할 시간까지 아주 숙면을 취하죠. 밥 주려고 하면 응아 갈기고.. 낑낑 거리고 사춘기 온 애처럼 아주 우당탕탕 매력이 넘쳐요. 최근에 고작 10그람이 좀 넘었는데 짜식이 어엿한 수컷이라고 뽕알도 빡!..... 멋지게 나왔네요.. 키위말고도 레드팬텀릴리 링고와 쿼드 우니도! 보고있노라면 입양병이 왜 생기는지 알겠더라구요.
가을이의 아이와 함께 더 행복한 크레생활 하고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